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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雜誌 Muscial "Rock of Ages" 2010.09月號
本帖最後由 Christina 於 2010-8-30 10:43 編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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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Page : 申成宇/安在旭
<락 오브 에이지>의 신성우.안재욱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다른 두 사람이다. 아쉬움이 남아도 후회할 만한 일은 웬만해선 하지 않는다는 안재욱과, 후회할지라도 하고 싶은 일은 무조건 해야 직성이 풀린다는 신성우의 얘기다. 각자 다른 길 위에서 90년대를 풍미했던 두 남자가 뮤지컬과 인연을 맺은지도 어느새 십 년이 넘었다. 최근 ,잭더리퍼.에서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원치않는 살인을 저지르는 외과의사 다니엘과, 그의 내면의 욕망을 대변하듯 살인을 부추기는 살인마 잭으로 호흡을 맞추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는 이들이 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록 뮤지컬 <락오브 에이지>에서 로커로 변신을 시도한다.
글ㅣ정세원 사진ㅣ로진 킴 헤어.메이크업ㅣSoo's Odor (헤어 하원.메이크업 이랑.02-549-3330)
스타일리스트ㅣ레쥬렉션 by이주영(02-515-4655) 악기협찬ㅣguitar sale.co.kr (02-3443-3456)
[img][/img]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극 받을 수록 나는 강해진다, 안재욱
"사실 처음엔 하지 않겠다고 했어요. 지금까지 작품을 연달아서 해본 적이 없거든요.
게다가 <잭 더 리퍼>공연하고 <락 오브 에이지>연습기간이 조금 겹치잖아요.
저는 에너지를 둘로 나눠가지는 재주가 없는 사람이거든요. 자신없었어요."
<잭 더 리퍼>에서 물만난 고기처럼 무대를 휘저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안재욱에게서
이런 얘기를 듣게 될 줄은 몰랐다.
"한류 열풍 1호 스타"로 거듭난 후 많은 시간을 중국에서 보내기 전까지 안재욱은
<베이비 베이비>(1995) <나비처럼 자유롭게>(1997) <아가씨와 건달들>(1999)등을 통해
꾸준히 무대에 서왔다. '서른을 넘기전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무대에 서는 것이 꿈'이었던 그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인 <아가씨와 건달들>로 꿈의 무대를 밟았을 땐 모든 것을 다 이룬 듯
가슴이 벅찼다. 그토록 좋아하는 뮤지컬 무대에, 그것도 10년만에 다시 찾은 그가 무대위에서
좀 더 머무르고 싶어 할것이라 생각한 것은 비단 필자만은 아니었을 것이다.
게다가 그는 1997년 드라마<별은 내가슴에>의 강민역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이후
여섯장의 음반을 발매한 가수로 국내외 수차례의 대형콘서트 무대를 경험한 적도 있지 않은가.
그래서 안재욱이라면 <락 오브 에이지>에서 록 스타를 꿈꾸는 순수 청년 드류역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에게 매우 엄격한 사람이었다. 스스로 만족할 정도로 연습하지 않으면
무대에 오르기 불안하고, 공연이 시작되면 자신의 모든 신체 리듬을 오후 8시에 맞춰놓는다.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공연3~4시간전에는 반드시 극장에 도착해 준비를 하고,
무대에 오르기전에는 매일같은 기도를 한다. '연습을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부족한 면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지만 그외에 제가 갖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오늘 하루만 채워주십시오' 라고. "옆에서 보면 답답해보일 정도로 꽉 막히고 고지식한 편이라
무식할 정도로 연습을 해요. 그래야 무대위에서 이 정도라도 움직일수 있거든요. "
그는 드라마 작업에서도 실제 자신을 모습을 버리고 배역으로 관객에게 다가서기 위해
작품 한편이 끝나면 일 년여의 휴식을 취하며 겹치기 출연에 대한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왔다.
아무리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자신이 생각하는 범주 안에서 어긋나는 일이라면 그냥 아쉬움으로
남겨놓는 경우가 많지만, "열정보다 고집이 센 탓에" 하려고 마음먹었던 일이라도 주위에서 부추기면
그만두는 청개구리이기도 하다. 다니엘의 옷을 내려놓지 않은 상태라 드류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지 못했지만, 안재욱은 자기 안에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마음들이 있다고 했다.
"뮤지컬 배우들 중에도 성악을 전공한 사람이 있는가하면 다른 음악 장르나 연기,무용을 전공한
사람이 있잖아요. 그런데 사람들은 제가 로커를 연기하는 것에 굉장히 배타적인 것 같아요.'포에버'같은
발라드 곡만 부를 줄 알았지 록 밴드 보컬에 어울리겠냐는 편견과 우려, 질타의 시선들이 묘하게
저를 자극하고 있어요." 무대에서 보여주는 방법외에는 답이 없다고 결론내린 그라면 분명 남은 연습 기간에
동료배우들이 말릴 때까지, 록스타를 꿈꾸는 드류의 순수한 열정까지 더해서 노래연습에 심취해있을 것이다.
그저 무대위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안재욱은 자신이 좋아했던 무대위에서 무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무대위에서 자신의 연기가 진실되게 관객들에게 전달되는지, 혹여 관객들의 이해와 상관없이
혼자만 연기를 즐기고 있지는 않은지 고민하고 반성한다. 다니엘로 무대에 오른 그가
그토록 해맑게 웃고, 미친듯이 울었던 것은 자신의 배역에 거짓없이 몰입했기 때문이다.
록에 대한 순수한 열정 하나만 생각하는 드류 역으로 무대에 오른 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사뭇 궁금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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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USICAL 2010. 09 . No.84
Don't Stop Believing -Cover Story.
文字 (原韓文)
Don't Stop Believing
Here I Go Again On My Own
자극 받을수록 나는 강해진다, 안재욱
‘사실 처음엔, 하지 앟겠다고 했어요. 지금까지 작품을 연달아서 해본 적이 없거든요.
게다가 <잭더리퍼>공연하고 <락오프에이지> 연습기간이 조금 겹치잖아요.
저는 에너지를 둘로 나눠가지는 재주가 없는 사람이거든요. 자신 없었어요 “
<잭더리퍼>에서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무대를 휘저으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안재욱에게서 이런 얘기를 듣게 될 줄은 몰랐다.
’한류열풍 1호 스타‘로 거듭난 후 많은 시간을 중국에서 보내기 전까지 안재욱은 ,베이비 베이비>(1995)와 <나비처럼 자유롭게>(1997),<아가씨와 건달들>(1999)등을 통해 꾸준히 무대에 서왔다.
’서른을 넘기기 전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서는 것이 꿈‘이었던 그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인 <아가씨와 건들들>로 꿈의 무대를 밟았을 땐 모든 것을 다 이룬 듯 가슴이 벅찼다.
그토록 좋아하는 뮤지컬 무대에, 그것도 10년만에 다시 찾은 그가 무대 위에서 좀 더 머무르고 싶어할 것이라 생각한 것은 비단 필자 뿐만은 아니었을 것이다.
게다가 그는 1997년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의 강민 역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이후 여섯 장의 음반을 발매한 가수로 국내외 수차례의 대형 콘서트 무대를 경험한 적도 있지 않은가.
그래서 안재욱이라면, <락오브에이지>에서 록 스타를 꿈꾸는 순수청년 드류 역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에게 매우 엄격한 사람이었다.
스스로 만족할 정도로 연습하지 않으면 무대에 오르기 불안하고, 공연이 시작되면 자신의 모든 신체 리듬을 오후 8시에 맞춰 놓는다.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공연 3~4시간 전에는 반드시 극장에 도착해 준비를 하고, 무대에 오르기 전에는 매일 같은 내용의 기도를 한다.
‘연습을 많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부족한 면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지만, 그 외에 제가 갖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오늘 하루만 채워주십시오’라고. “옆에서 보면 답답해 보일 정도로 꽉 막히고 고지식한 편이라, 무식할 정도로 연습을 해요. 그래야 무대 위에서 이 정도라도 움직일 수 있거든요 ”
그는 드라마 작업에서도 실제 자신의 모습을 버리고 배역으로 관객에게 다가서기 위해 작품 한 편이 끝나면 일 년여의 휴식을 취하며 겹치기 출연에 대한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 왔다.
아무리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자신이 생각하는 범주 안에서 어긋나는 일이라면 그냥 아쉬움으로 남겨놓는 경우가 많지만, “열정보다 고집이 센 탓에” 하려고 마음먹었던 일이라도 주위에서 부추기면 그만두는 청개구리이기도하다.
다니엘의 옷을 내려 놓지 않는 상태라, 드류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지 못했지만, 안재욱은 자기 안에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마음들이 있다고 했다.
“뮤지컬 배우들 중에도 성악을 전공한 사람이 있는가하면, 다른 음악 장르나 연기, 무용을 전공한 사람이 있잖아요. 그런데 사람들은 제가 로커를 연기하는 것에 굉장히 배타적인 것 같아요. ‘포에버’ 같은 발라드 곡만 부를 줄 알았지 록밴드 보컬에 어울리겠냐는 편견과 우려, 질타의 시선들이 묘하게 저를 자극하고 있어요. ”
무대에서 보여주는 방법 외에는, 답이 없다고 결론 내린 그라면 분명 남은 연습기간에 동료 배우들이 말릴 때까지, 록스타를 꿈꾸는 드류의 순수한 열정까지 더해서, 노래 연습에 심취해 있을 것이다.
그저 무대 위에서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안재욱은 자신이 좋아했던 무대 위에서 무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무대 위에서 자신의 연기가 진실 되게 관객들에게 전달되는지, 혹여 관객들의 이해와 상관없이 혼자만 연기를 즐기고 있지는 않은지 고민하고 반성한다.
다니엘로 무대에 오른 그가 그토록 해맑게 웃고, 미친 듯이 울었던 것은 자신의 배역에 거짓 없이 몰입해 있었기 때문이다 .
록에 대한 순수한 열정 하나만 생각하는 드류 역으로 무대에 오른 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사뭇 궁금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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雜誌內容 (中文版)
《THE MUSICLAL》 2010 年 9 月號:音樂劇 《Rock of Ages》 中的安在旭
“越受到刺激,我就會變得越強。”——安在旭
“其實一開始我說我不演。迄今為止我還從來沒有接連出演過作品。再加上《Jack the Ripper II》的演出時間與 《Rock of Ages》 的排練時間重疊起來了。我不是一個擁有把體能一分為二這種本事的人。我沒有自信。”
沒想到從在《Jack the Ripper II》中如魚得水般駕馭著舞台,打動觀眾們心靈的安在旭那裡會聽到這樣的話。
從成為“韓流熱潮1號明星”之後直到在中國度過許多時間之前,安在旭通過 《Baby,Baby》(1995年)、《像蝴蝶一樣自由》(1997年)、《賭徒與小姐》(1999年)等不斷出現在舞台上。有過“三十歲之前站上世宗文化會館大劇院舞台夢想”的他憑藉自己最喜歡的作品《賭徒與小姐》站上夢想舞台的時候,感到似乎所有的東西都實現了。他那樣喜歡的音樂劇舞台,即使時隔 10 年之後再次回來也希望在舞台上停留更長的時間,這並非只有筆者才這樣想。加上他憑藉 1997 年電視劇《星夢奇緣》中的“江民”一角獲得爆炸性人氣後,作為發行了 6 張專輯的歌手,他有過好幾次站上國內外大型演唱會舞台的經驗。因此,安在旭在 《Rock of Ages》 中能夠充分演繹好夢想成為搖滾明星的純粹青年 Drew 這個角色。
然而他是一個對自己非常嚴格的人。如果排練達不到令自己滿意的程度,他站上舞台就會感到很不安,而在演出開始後,他會把自己所有的身體節奏都調整到晚上的8點鐘。如果沒有什麼特別的事情,他一定會在演出前 3~4 個小時來到劇院做準備,在上舞台之前就像每天一樣做祈禱。 “儘管做了很多排練,我知道還有不足之處。雖然竭盡全力,但我依然無法具備的東西,請僅在今天這一天裡讓我擁有吧。由於我屬於那種旁人看來很不開竅的死心眼兒的類型,所以我要像自己一無所知似地去排練。那樣的話才能在舞台上動起來。”即使在拍電視劇時,為了能夠擺脫自己實際的形象,把角色的形象展現給觀眾,在一部電視劇結束後,他都會休息一年多的時間,嚴格控制交叉出演。就算有很想做的事情,如果是超出了自己所想範疇之內的事情,經常都會留下遺憾,即使下定決心說這是“出於固執而非熱情”,但在別人的煽動下,他也會就此放棄。儘管還處在尚未脫下 Daniel 服裝的狀態,對 Drew 這個角色有很多苦惱,但安在旭說他的體內有一顆像開了鍋一樣翻騰著的心。 “如果說在音樂劇演員中有專攻聲樂的人,那麼也有專攻其它音樂形式或者表演、舞蹈的人。然而人們似乎對我出演搖滾明星一事卻非常排斥。他們說我只會唱 《Forever》 那樣抒情的歌曲,而不適合搖滾樂隊的演唱,這種偏見、擔憂與斥責的眼光奇妙地刺激了我。”在舞台上展現出來的方法之外沒有答案,如果要下結論的話,分明就是在剩下的時間裡,醉心於演唱排練直到演員同事們勸阻為止,把夢想成為搖滾明星的 Drew 的那股純粹的熱情更大地發揮出來。光是那樣站在舞台上就很幸福的安在旭說他在自己所喜歡的舞台上感受到了無限的責任感。在舞台上將自己的表演真實地傳達給觀眾,或許與觀眾們的理解無關,只是自己在享受表演,對此他在苦惱和反省。作為 Daniel 登上舞台的他那樣明朗地大笑,發瘋似地哭泣,是因為他毫無虛假地融入到了自己的角色當中。而作為對於搖滾只抱有一種純粹熱情的 Drew 登上舞台的他又將會展現出什麼樣的形象,很令人期待。
非常感謝lovehs的翻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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