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극 시청률 경쟁이 점입가경이다. KBS2 ‘브레인’과 MBC ‘빛과 그림자’가 동반 하락한 가운데, SBS ‘샐러리맨 초한지’가 선전하고 있다.
1월 10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9일 방송된 ‘브레인’은 15.4%(전국기준, 이하동일)의 시청률을 기록, 지난 방송분 17.9% 보다 2.5% 포인트 하락했다.
특히 매회 꾸준한 상승세로 한때 자체최고 시청률 17.9%를 기록했던 브레인은 이날 아슬아슬하게 월화극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이를 바짝 추격하는 2위 ‘빛과 그림자’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빛과 그림자’는 전주 대비 1.3% 포인트 하락한 13.7%를 기록했다. 1위 ‘브레인’과 차이는 1.7% 포인트에 불과하다.
SBS ‘샐러리맨 초한지’ 역시 전주대비 0.5% 포인트 상승한 10.5%를 기록,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방송 3사 드라마 중 유일하게 상승세를 유지한 ‘샐러리맨 초한지’는 ‘브레인’, ‘빛과 그림자’와 크게 차이 나지 않은 수치를 보여주며 숨 막히는 월화극 경쟁구도에 합류했다.
빛과 그림자’가 꾸준한 상승세로 월화극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빛과 그림자’가 방송 15회 차를 맞이해 전국시청률 16.8%를 차지며 월화극 새 강자로 우뚝 섰다.
그 동안 월화 극 수도권 시청률 1위를 고수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 온 ‘빛과 그림자’가 수도권 시청률 20% 돌파를 비롯, 전국시청률까지 전회 대비 2.1% 상승하며 월화극 강자로 입지를 다졌다.
드라마 초반 시청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을 때에도, “긴 호흡의 드라마인 만큼 조급해하지 않고, 착실히 준비하면 시청률은 오를 것”이라는 출연진들의 예상이 맞아떨어진 셈이다.
이제 빛과 그림자로 분류되는 주변 인물들의 대립 각이 본격적으로 세워지고, 러브라인도 서서히 형성되면서, 시청률 상승세는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다.
이날 방송에선 빛나라 쇼단의 위기를 고군분투하며 극복해나가는 강기태(안재욱 분)의 활약이 돋보였으며, 그의 희망을 짓밟기 위해 노상택(안길강 분)의 부름으로 새롭게 등장한 전국구 건달 조태수(김뢰하 분)와 일촉즉발의 긴장감을 불러일으켜 관심을 끌어 모았다.
빛과 그림자’가 꾸준한 상승세로 월화극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빛과 그림자’가 방송 15회 차를 맞이해 전국시청률 16.8%를 차지며 월화극 새 강자로 우뚝 섰다.
그 동안 월화 극 수도권 시청률 1위를 고수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 온 ‘빛과 그림자’가 수도권 시청률 20% 돌파를 비롯, 전국시청률까지 전회 대비 2.1% 상승하며 월화극 강자로 입지를 다졌다. 作者: Christina 時間: 2012-1-17 15:01
Repost from "AJW World", thank you for blessing you love sharing
빛나라 쇼단 단장 자리를 인수한 강기태(안재욱)가 집안 몰락의 진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이 그림자 세력에게도 알려졌다.
당황한 조명국(이종원)은 어쩔줄 몰라했다.
월화드라마 <빛과 그림자>가 2012년 벽두부터 시청률이 급상승하면서 점점더 시청자 가슴을 파고들고 있다.
6일 15회는 무려 agb 수도권 기준 20%를 기록, 첫방송 때의 거의 두배 시청률을 넘어서면서 무섭게 상승하고 있다.
전국 기준으로도 16%를 기록하면서 경쟁 프로그램들을 멀찌감치 떼어놓고 홀로 급상승하고 있다.
조명국이 장철환의 비호아래 영화사를 개업하면서
둘 사이의 관계를 의심하게 된 강기태는 결국 자신의 아버지를 비명횡사케 한 원인과 둘 사이의 야합의 음모를 확인하게 된다.
궁정동 안가에 여자를 공급하는 장철환은 정혜에 대한 강한 집착을 토로하면서 수혁에게 마침내 결단을 내리게 만든다.
수혁은 더 이상 채홍사(권력층에 여자를 소개하는 역할)노릇을 하지 않겠다면서 정혜가 자신의 여자라고 하면서 사직서를 낸다.
장철환의 분노가 폭발하면서 앞으로 수혁에게 닥칠 위기도 궁금해졌다.
한편 세븐스타 노상택 단장은 전국구 건달 조태수를 사주하여 강기태와 빅토리아 나이트 클럽 송미진 사장을 위협하려고 계획한다.
일촉 즉발의 위기를 맞은 강기태는 또다시 어떻게 위기 국면을 돌파할 지 흥미진진해지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강기태가 빛나라 쇼단을 통해 엔터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과정과 아버지에 대한 복수,
강기태를 모함하고 사주한 이들의 몰락이 앞으로 어떻게 그려질지 더욱더 이야기는 롤러코스터 처럼 짜릿해질 예정이다. 作者: Christina 時間: 2012-1-18 09:08
Repost from "AJW World", thank you for Enem love sharing
轉貼 “韓劇社區”, 謝謝旭陽開心分享
Repost from "Wookienet", thank you for 하니 love sharing
전국 17.7 / 수도권 20.7
전국, 수도권 모두 자체 최고 시청율 달성입니다..
作者: Christina 時間: 2012-2-2 00:53
Repost from "Wookienet", thank you for 하니 love sharing
Episode 1 ~ 20 TV Rating Chart
作者: Christina 時間: 2012-2-6 13:59
Repost from "Wookienet", thank you for 솔비 love sharing
上週總排位 ( "光與影" 登上第 6 位)
순위가 지난주보다 올랐어요 ^^ 정말 야곰야곰 오르는 빛그~ 이번주도 홧팅~!!^^
오늘은 스포기사도 없네요^^; 지난주는 키스스포짤로 재밌었는데..
공홈도 썰렁하고.. 영스는 언제 업데이트되려나여^^;
그래도 오늘 가장 중요한건 본방 시간^^ 꼭 10시를 넘겨 스타트되길 바랍니당~
作者: Christina 時間: 2012-2-7 10:36
Repost from "AJW World", thank you for Enem love sharing
Date : Feb. 6, 2012 (Episode 21 )
作者: Christina 時間: 2012-2-7 12:24
Repost from "Wookienet", thank you for 하니 love sharing
빛과그림자 42회 재방할 시간에 겹치던 방송은 kbs2 넝쿨당, kbs1 광개토대왕, sbs 인기가요 였습니다.
적도남은 2시부터 9회 10회를 연속 재방을 해서 적도남 10회와 겹치던 빛그 41회가 좀 영향을 받은듯합니다.
(41회 방영시 겹치던 방송 : kbs1수요기획 재방, kbs2 적도남 10회, sbs 옥세자 10회와 뉴스)
주간랭킹은, 빛과그림자는 지난 주가 좀 떨어졌죠? 그래서 시청률도표는 기분상 패스 ^^
참고로 아래는 토요일 드라마 재방시청률입니다.
7 더킹 2HEARTS 2부 (재방송) MBC 6.3%
8 넝쿨째 굴러온 당신 (재방송) KBS2 5.9%
9 더킹 2HEARTS 1부 (재방송) MBC 5.5%
9 패션왕 2부 (재방송) SBS 5.5% 作者: Christina 時間: 2012-4-24 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