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욱씨의 성대 수술 기사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으리라 생각 됩니다. 안재욱씨의 성대 낭종 제거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고, 현재 안재욱씨는 매우 건강한 상태로 회복 중에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지난 3월 말부터 앨범의 녹음이 시작 되었는데 녹음 당시에도 목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드라마 촬영이 끝나고 바로 앨범 녹음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피로 누적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했습니다. 4월 초에 노래 녹음을 하다가 목이 갈라지고 노래하기가 힘든 상태가 되어 안재욱씨가 주사 한대 맞고 오겠다며 가벼운 마음으로 찾은 병원에서 예상치도 못했던 성대 낭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안재욱씨의 현재 상태로는 앨범 녹음 및 콘서트는 절대 불가능 하고 수술을 미룰 시 성대결절이 되어 목소리 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당장 수술을 할 것을 권유 했습니다.
지난 2월 친선야구 차 오사카에 가셨던 안재욱씨가 앨범과 콘서트에 대한 약속을 하신 후였기 때문에 앨범과 콘서트를 강행 하고자 하였으나 지금의 상태로는 성공적인 라이브 콘서트를 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안재욱씨의 몸을 보호해야 하는 차원에서 결국 콘서트를 미루고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콘서트를 고대하던 팬분들 만큼이나 저희 스태프들도 매우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좋은 신곡으로 열심히 음반 작업을 하고 있었고 새로운 노래로 어떤 무대가 만들어질까 모두 기대하고 있었던 터라 아쉬움이 배가 됩니다. 하지만 수술 후 더 좋은 목소리로, 더 멋진 무대로 찾아갈 거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기대 많이 해주세요.
[성대 낭종 제거 수술]
성대 낭종 제거 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어서 일상생활에는 무리가 없지만 가수에게 있어서는 목소리가 변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 걸린 수술이라 수술 부위 회복과 목소리 보호 차원에서 몇 달간은 말과 노래를 삼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안재욱 수술 일지]
4월 12일 일요일 오후 입원 수속.
4월 13일 월요일 아침 8시 수술실에 들어감
아침 8시 40분에 성공적으로 수술이 끝나고 회복한 후 10시에 수술실에서 나왔음
4월 14일 오후 현재 매우 건강한 상태로 회복 중에 있음
야구를 보면서 행여나 소리를 지르지는 않을까 스태프 모두 노심초사 하고 있음
[수술 후 경과]
수술후 일주일간 절대 말하면 안됨, 절대!!!!!!!!
수술후 2 ~ 3주 대화 자제
수술후 4주부터 가벼운 대화시작
수술후 5주부터 일반적인 대화 가능